티스토리 뷰

가을에 엄청 많이 수확을 해 놓았던 은행인데요. 은행은 고소하고 쫄깃쫄깃해서 앉은 자리에서 몇 개씩 까먹곤 하지요.

하지만 독성이 있어서 다량 섭취는 위험하다고 하는데요, 5세 미만의 어린이는 섭취를 금하는 것이 좋고 성인의 경우 하루 10개 내외가 적당하다고 해요.


▣은행 효능

은행은 호흡기 장애를 예방하고 기침이나 천식에 효능 있으며 혈액순환 개선효과 있어 혈압 높은 분이나 당수치 조절이 필요하신 분, 수족냉증. 혈액순환 장애로 손발이 저린 분에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칼륨 또한 들어 있어서 나트륨을 조절하고 면역성 강화나 시력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며 카로틴,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정력도 좋게 한다고 하네요.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하거나 뼈 관련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 있다고  하니까 정말 은행은 영양가가 많고 건강에 유익한 음식인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이렇게 좋은 은행을 간단히 익혀서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해 드릴려고 해요.




▣초간단 은행 볶기

먼저 은행을 드실만큼 준비하시구요.  바로바로 해서 먹어야 따뜻하고 쫄깃쫄깃 맛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하지 마시고 한 번에 먹을 양만 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바로 이 우유각을 준비 해 주세요!! 우유각에 은행을 넣고 2분간 돌려주면 간단히 은행을 익혀 먹을 수 있거든요.


 우유각 속에 은행을 넣어주었어요.  우유각을 입구를 닫아주시고 전자렌지어 넣어 2분간 돌려줄거에요.


 전자렌지에 들어간 우유각 은행이 돌면서 팝콘이 튀기듯이 퍽퍽하며 소리를 내며 들썩거리는데 놀라지마세요~ 껍데기가 터지면서 익는 은행들도 있어서요.


2분 정도 다 돌린 후 우유각 속에 은행을 꺼내주면 아래 사진들처럼 벗겨져 나온 은행도 있고 까기 쉽게 틈이 벌어진 은행도 있어 먹기가 쉬워져요.


따뜻하고 쫄깃한 은행을 드시기만 하면 되세요.


은행 볶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찍어보았어요. 은행이 익다가 팝콘처럼 팡팡 튀는데 소리도 꽤 나요. 



이제부터 음식에 들어가는 은행은 쉽게 볶으세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