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항공
신한카드 이용 시 ~ 10%할인 
+ 14만원 캐시백 이벤트

 

[제주항공] 신한카드 이용 시 ~ 10%할인 + 14만원 캐시백 이벤트 - 여행,스포츠 > 모이라이벤트

제주항공 X 신한카드  ~ 10%할인 + 14만원 캐시백 이벤트 행사내용 · 대상카드로 2022.8.1~2022.9.30일까지 제주항공(공식홈페이지, 모바일앱, App채널)을 포함 20만원 이상 이용 (신한Play 1만원 이상 결

moiraevent.com

 

은행별 환전 ~90% 환율우대 서비스

 

[KB국민은행] 『외화머니박스 환전』 환율우대 99% 이벤트 - 여행,스포츠 > 모이라이벤트

KB국민은행 『외화머니박스 환전』 환율우대 99% 이벤트 외화머니박스 환전서비스란?  KB스타뱅킹에서 수령희망점 및 수령희망일 지정없이 외화를 자유롭게 환전·보관·출금·선물하기(신규

moiraevent.com

 

해외여행을 준비 중이신 분들을 위해 여행지 안전, 환전, 해외사용 신용카드, 기내 반입 금지품목, 여행자보험 가입, 면세점 이용 정보, 출입국 카드 쓰는 법 등의 정보를 모았어요. 처음 외국 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여행지 안전 체크

해외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반드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여행지의 안전여부예요. 일본에서 에어비앤비를 통한 숙박시설 이용 시에 일어난 몰래카메라, 성폭행 등의 불미스런 일과 

등록되지 않은 업체들 이용 때문에 각별한 주의를 요망하고 있으며, 멕시코 지진, 인도네시아 신변안전, 유럽 테러 등 해외 여행자들의 안전에 적색불이 들어와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어요. 

국가에서 여행지 안전을 체크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에서 여행할 국가의 최신 안전소식을 확인 할 수 있어요. 

 국가별 경보단계 및 최신 안전소식 바로가기 

 

 

◈환율 확인 및 환전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한 현지화폐로의 환전을 위해서는 환율을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환율 계산기는 많은 포털 사이트와 은행사이트, 각 은행 앱 등에서 제공 해 주고 있어 그리 어렵지 않게 환율을 알아볼 수 있어요. 

 네이버에서 제공해주는 환율 계산 및 정보 바로가기 

 다음에서 제공해주는 환율 계산 및 정보 바로가기 

 

 

환전을 하는 방법은 인터넷과 환전소 직접 방문 이렇게 두가지가 있는데요. 당연히 수수료 우대나 할인혜택을 받고 하는 것이 좋겠지요. 공항 환전소는 추천하지 않는 분들이 있는데요. 우대 혜택이 거의 없어서이기 때문이라고 해요.
자신이 거래할 은행의 환전 우대 쿠폰이 있는지 먼저 확인해 보세요. 쿠폰이 없다면

 은행사 어플을 이용하면 환전 우대 받을 수 있는데요. 어플은 어느 은행을 이용하든지 상관없이 최대 90%까지도 환전 우대를 해주고 있어 많은 분들이 어플로 환전을 신청하고 있어요. 게다가 현금 받을 곳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하다지요. 

 

 

 

은행사에서 운영하는 환전 가능한 앱은 


신한은행 '써니 뱅크'국민은행 '리브'우리은행 '위비톡' 하나은행 'Hana 1Q bank' 등이 있어요.

 

 

 

직접 사설 환전소에 가서 환전하는 방법은 시중 은행에 비해 낮은 환율에 별도의 환전 수수료가 없다고 해요. 은행 영업시간 이외에도 환전이 가능하구요.

 

서울역 환전소는 환전소 중에 우대를 가장 많이 해주는 곳이기도 하고 모든 나라의 현지 화폐로 환전이 가능하다고 해요. 


*

동남아 여행시 원화를 달러로 환전한 뒤 해당국가 화폐로 환전하면 수수료를 좀 절약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공급량이 많은 달러의 환전수수료는 2%대지만 물량이 적은 동남아 통화 수수료는 4~12% 정도이기 때문이라네요.

 

◈해외사용 신용카드 준비

현지에서 쓸 현금 이외에 쇼핑과 비상시를 대비해 신용카드를 가져가시면 좋은데 반드시 해외사용 가능한 비자(VISA)와 마스터카드(MasterCard)로 준비하셔야 해요. 체크카드 역시 신용카드처럼 사용 가능하며 해외사용 가능한 비자(VISA)와 마스터(Master) 체크카드로 준비하셔야 겠지요. 해외사용 가능 카드가 없을 시에는 발급을 받으셔야 하는데 신청 시 

카드에 영문이름은 여권과 동일해야 하며 신용카드 같은 경우에는 심사 및 배달 기간이 최소 며칠 걸리기 때문에 출국 전 받아볼 수 있도록 미리 신청 해야 해요. 받은 후에는 반드시 후면에 사인도 잊지마시구요. 연회비는 카드사마다 천차만별이니 카드혜택과 함께 잘 알아보시고 신청하면 되요.

 

 

혹시 모를 분실이나 마그네틱 선 이상 등의 상황을 대비하여 카드는 2개 정도 준비하면 좋으며 지갑과 가방에 각각 넣어 한꺼번에 전부 잃어버리거나 도난당하지 않도록 하면 좋겠네요.

그리고 카드결제 시 원화보다는 현지통화를 사용하시는 것이 수수료는 3~5% 절약할 수 있어요. 깜박하고 원화결제 하였다면 영수증에 KRW(원화)로 표시가 되는데 현지통화로 재결제 요청 가능하다고니 이점 참고하시구요. 

할부결제를 원할 시에는 일시불로 결제를 하고 후에 할부로 전환가능하다고 하네요. 단 일시불 혜택을 받았다면 그부분은 소멸 되겠지요.

또한 최근에 해외에서 빈번히 일어난다는 카드 위변조를 대비하여 각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출입국 정보활용동의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좋은데요. 해외에서 돌아왔을 때 국내 이외에서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여 사고를 방지할 수 있어요. 

 

◈해외여행 시 준비하면 좋은 것들

해외여행 시 준비하면 좋은 것들은 의류(수영복), 선글라스, 썬크림, 

포켓 와이파이, 멀티 어뎁터(110V), 보조배터리, 상비약(멀미약, 소화제, 두통약, 감기약, 대일밴드 등), 음식(장류, 김치류, 라면), 목베게, 우산, 양산, 우비, 간단 필기도구, 맵북(지도) 등이 있고 해외여행 관련 앱을 다운 받아놓으면 좋아요.

 

◈기내 반입 금지 품목

해외여행 시 기내 반입 금지 품목도 있는데요. 액체류와 위해물품, 위험물 등이 이에 해당해요. 
액체류- 액체·분무·겔 형태의 위생용품, 욕실용품 또는 의약품류 등- 고추장/김치 등 액체류 음식을 포함한 음식물류
위해물품- 창·도검류 등- 전자충격기, 총기, 무술호신용품 등- 공구류(망치, 렌치 등)
위험물- 리튬이온배터리 등- 인화성 가스액체, 방사능물질 등

 

 

 

물, 음료수, 김치, 장류(된장/고추장), 화장품(스킨/로션/크림), 치약, 젤, 샴푸, 스프레이 등의 액체, 젤, 에어로졸의 경우도 허용량 외에 휴대반입이 제한 되는데요. 

더 자세한 제한물품 및 제한요건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기내 반입 금지 품목 자세히 보러가기 

 기내 반입 금지 물품 상세검색 하러가기 

 

 

가이드북, 맵북 준비 

투어팁스라는 사이트에서 

내가 여행하게 될 나라의 정보와 지도, 대중교통 노선도 등 여행정보 가이드북과 맵북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데 휴대폰, 아이패드 등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며 다운로드, 인쇄도 가능해요. 

실제 여행자들의 일정이나 비용등의 자료 등도 참고 할 수 있어 굉장히 유용한 정보입니다. 또한 정보를 제공받은 여행자도 본인의 여행 정보를 다른 여행자들이나 여행을 준비하는 또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해 줄 수 있어요.

 PC 투어팁스 가이드북 / 맵북 다운 바로가기 

 

 모바일  투어팁스 가이드북 / 맵북 다운 바로가기 

 

 

해외여행 관련 앱 다운

 

해외여행 중 위험이나 위기에 처했을때 필요한 앱으로 외교부가 제작한 '해외안전여행' 앱

 

해외안전여행 앱의 메인기능으로는 
1.위기상황 대처메뉴얼 (영사조력범위, 분실/도난/소매치기, 길잃음/구조요청 , 교통사고/항공사고/해양사고 , 질병/사망, 체포구금/피랍/테러, 화재/산불, 지진/해일, 운항지연/결항)
2.여행경보제도(여행경보신호등제도, 특별여행경보, 국가별 안전정보 표시지도 등)
3.여행 체크리스트 
4.좌충우돌 상황별 카툰(사례 Best 9) 
5.내 위치, 공관 위치찾기(170개 공관 주소, 전화번호 등)가 있으며
 
3자 통역서비스가 되는 영사콜센터(여행정보 SMS서비스 포함) 바로 전화하기, 170개국 국가별 대사관 영사관 영사핫라인(재외공관 비상연락처) 바로 전화하기, 현지긴급구조(현지국 경찰 화재신고 구급차) 바로 전화하기, 지도에서 공관가는 길 찾기 등의 기능이 있어 해외여행 가기전 필수 다운 앱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해외안전여행- 스크린샷
해외여행 중 현금, 신용카드 등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교통사고 등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하거나 질병을 앓게 된 경우, 불가피하게 해외 여행기간을 연장하게 된 경우, 기타 자연재해 등 긴급 상황이 발생한 경우 미화 3천불 상당의 금액을 신속해외송금 지원해 드리는 외교부의 서비스도 반드시 기억해 두시고 실제 위험상황 발생시 현지 대사관 및 총영사관을 방문하여 신청 또는 영사콜센터를 통해 신청하시면 되세요.
 

 구글플레이 해외안전여행 다운로드 바로가기 

 

 앱스토어 해외안전여행 다운로드 바로가기 

 

 

두번째 앱 해외여행 시 갑자기 말문이 막힐 때 유용하게 이용 될 통역서비스 앱 '파파고'

Cover art

 

파파고는 해외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다운 받는 외국어 통역서비스 앱으로 여행 뿐 아니라  출장, 어학 또는 번역이 필요한 모든 순간에 이용할 수 있으며 10개 국어 번역이 가능해요. 텍스트, 음성, 대화, 이미지 번역이 되고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에서도 사용 가능한 기본생활 표현 회화 기능이 있어요. 

단 안드로이드 4.2 이상에서만 사용 가능하다고 해요.


아래는 실제 여행 중에 파파고를 이용해 본 이퓨님의 동영상인데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파파고 통역앱, 해외여행 중 유용하게!

https://tv.naver.com/v/1520718

 

 구글플레이 파파고 다운로드 바로가기 

 

 앱스토어 파파고 다운로드 바로가기 

 

 

세번째 앱 최저가 항공편, 최고의 호텔, 근사한 음식점 및 즐길 수 있는 오락거리를 찾을 수 있는 앱 '트립어드바이저'

Cover art트립어드바이저는 5억 건 이상의 여행자 리뷰와 의견을 토대로 어느 곳을 여행하든지 최저가 항공편, 최고의 호텔, 근사한 음식점 및 즐길 수 있는 오락거리를 찾을 수 있는 앱으로 특히 해외에서 맛집을 찾는데 가장 유용한 앱이예요.  

 

음식 유형과 가격 범위, 평가별로 음식점 검색 가능하며 예약까지 가능해요. 

또한 전 세계 300여개 도시의 지도, 리뷰 및 관심리스트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 해 주고 있어요.  

 구글플레이 트립어드바이저 다운 바로가기 

 

◈여행자 보험 가입

여행자 보험은 여행 중 발생 가능한 상해나 질병, 휴대품의 도난, 배상책임 손해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여행을 가기 전에 비교 견적을 받아보시고 가입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혹시나 여행자 보험을 꼭 들어야 하는지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만원 안밖의 저렴한 금액이기도 하고 요즘 보험을 청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반드시 보험을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여행 중 휴대품을 도난 당했을 시는 현지 경찰서에서 도난신고서를 작성해야 하고, 병원치료를 받은 경우는 진단서와 영수증을 꼭 챙겨와야 해요. 여행자 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채널은 다이렉트 보험사, 앱 등 여러가지 이지만 일일이 알아보기 보단 한 번에 비교 견적을 내 볼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기관을 이용 하는 것이 편해요.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운영하며 12개 보험사를 한번에 비교 견적 받아 볼 수 있는 보험다모아를 추천드려요.  저도 바로 견적을 내 보았는데 mg보험사에서 5,000원도 안되는 가장 저렴한 금액으로 가입 가능하며 굉장히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결과를 받아볼 수 있었네요. 보험기간은 해외여행 7일 이내자로 장기여행자는 유학생보험이나 장기여행자 보험을 이용하면 되요. 

 PC 보험다모아 바로가기 

 

 모바일 보험다모아 바로가기 

 

 

◈면세점 이용

면세품 쇼핑은 항공권 결제 후 e티켓이 발권되면 출국날짜 기준으로 해당 날짜 전부터 구입이 가능해요. 

온라인, 오프라인 두가지 방법중에 이용할 수 있고 지정된 면세 한도만큼 면세품을 구입할 수 있어요.

면세한도는 국내 구입 면세품과 해외 구입 물품을 합하여 인당 600$까지이며 600$외 추가로 주류 1병 (1L, USD400 이하), 향수 60ml, 담배 200개피까지 면세 구입이 가능해요. 1세 부터 적용가능하고 담배나 주류는 19세 이상부터 구입 가능해요.

다음은 출,입국시 세관정보와 인기 국가별 면세한도 내용이예요. 그리고 위스키와 브랜디의 차이점과 면세 한도에 관련한 내용도 함께 링크해 드려요. 
 

 인기국가별 면세한도 바로가기 

 

 위스키와 브랜디 차이점과 면세한도 바로가기 

 

면세품은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이 좀더 저렴한 편이며 주로 화장품, 정관장 제품, 명품브랜드 상품 위주로 많이 팔리고 있네요. 인터넷 면세점을 두군데 이용하면 각각 쿠폰을 발급받아서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여행자의 조언이 있네요. 각 인터넷 면세점(신라면세점, 롯데면세점, 신세계면세점, SM면세점) 별로 베스트 인기 판매상품을 확인하고 쇼핑리스트를 작성 보세요~.

 

♠신라 면세점 베스트 판매 상품

2016090193145KR.png

 

롯데 인터넷 면세점 베스트 판매 상품

lotte duty free 롯데인터넷면세점

 

신세계 면세점 베스트 판매 상품

             

 

SM 면세점 베스트 판매 상품

SM Dutyfree           

 

◈출입국 카드 쓰는 방법 

 

출입국 카드는 비행기에 타면 승무원들이 나눠 주는데 해당 국가로 입국할 때 신고를 하는 절차예요. 정보를 잘못 기입하면 공항에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니 미리 확인하고 여행을 떠나면 좋아요.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베트남 등 나라에 따라 출입국카드를 작성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작성하는 국가로 떠나는 분은  한번 확인 해 보고 가면 도움이 될거예요. 

 

 

투어팁스에서 제공하는 홍콩, 일본, 싱가포르, 대만, 중국, 태국, 필리핀, 영국, 호주, 브라질, 라오스 출입국 카드 쓰는 방법을 링크해 드려요. 런던 입국 시에는 출입국 카드에 꼭 대문자로 써야 한다는 여행자의 조언이 있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