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미지 국토교통부 공식블로그



제2여객터미널 개장

개장 전부터 뉴스가 많았던 제2여객터미널이 1월 18일 개장했네요. 출국 심사지역을 동,서 2개소로 통합하여 여객 대기 시간을 최소화 했다고 하는 제2여객터미널은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KLM네덜란드항공을 이용하는 고객들만 이용해야 하는데요. 교통수단은 버스, 리무진 버스, 공항철도, KTX의 대중교통과 자동차로 이용 가능하다고 해요. 

중앙에 쇼핑시설이 집중되어있어 멀리 이동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며 디지털 라이브러리, 스포츠 및 게임공간, 인터넷 존, 샤워룸, 안락의자 등 편의 시설이 있어 기다리는 시간마저 즐거울 것이라고 하네요. 

고품격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그레이트홀과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전통 문화센터도 운영되며 지치고 피곤한 여행객들의 피로를 풀고 여행 편의를 돕는 캡슐호텔, 편히 앉아 넓게 트인 뷰를 감상하거나 비행 전 달콤한 꿀잠을 즐길 수 있는 릴랙스존&냅존까지 운영된다고 하니 최고의 공항시설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제2여객터미널 실제 내부 모습

제2여객터미널의 실제 내부 모습이 담겨있는 유튜브영상을 공유해 보아요. 하단에 영어로 나오지만 내부만 감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기계에서 셀프 체크인 하는 모습과 자동 수하물 위탁하는 곳 자동 출국 심사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고 라운지 모습도 함께 감상해 보세요.








제2여객터미널 가는 방법

제2여객터미널 가는 방법 중에 지하철과 자동차로 가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지하철로 가실 때는 공항철도를 탑승하시고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역에서 하차하시면 되고 자동차로 가실 때는 네비게이션에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입력한 뒤 공항 입구 JC에서 오른쪽 도로를 이용하시는데 이때 혹시라도 놓친 경우에는 공항 신도시 JC에서 오른쪽 도로를 이용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여객터미널을 잘 못 도착한 경우 

실수로 여객터미널을 잘못 도착했다 하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여객터미널 간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서 다시 찾아가시면 될 것 같아요. 약 5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약 20분 정도 소요 된다고 해요. 







제2여객터미널 이용 꿀팁 10가지

위에 안내해 드린 내용도 조금 포함되어 있지만 제2여객터미널 이용시 알아두면 좋을 것 같은 정보라 꿀팁 10가지도 함께 공유해 보아요.  






인천 공항 안내로봇, 청소로봇

공항 로봇은 LG에서 만든 로봇인데 2018년에 새로이 지원된 것은 아니고 2017년에 이미 지원활동을 하고 있는 로봇이예요. 인천공항에서 한국, 영어, 중국어, 일본어 4개국어로 탑승 게이트, 편의 시설, 매장 등의 위치를 안내해 주고 있으며 목적지까지 이용자를 에스코트하는 기능까지 탑재되어 있다고 하네요. 

공항 환경에 최적화된 청소능력과 자율주행 그리고 장애물 회피 기술이 적용된 공항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청소로봇도 함께 볼 수 있는데요. 아래 동영상에 공항을 이용하는 한국인 및 외국인들이 LG 공항로봇을 이용해 보고 칭찬하는 모습이 함께 담겨있네요.

인천공항 이용 시 어려움이 있다면 공항로봇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송중기 CF 대공개

마지막으로 인천공항 광고CF를 공유해 보아요. 역시 글로벌 이슈 답게 CF도 한류 스타인 송중기가 해주었네요. 송중기와 아름다운 인천공항의 모습을 함께 볼 수 있는 40초 정도의 CF이며 우리나라 공항이 널리 알려지고 많이 이용되기를 바래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