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꼼치는 서해안에서 잡히기도 하지만, 동해가 있는 강원도 삼척의 대표 수산물이며, 1월이 제철인 생선입니다. 동해안 지역에서는 주문진부터 동해, 삼척, 울진, 포항까지 ‘곰치’로 제일 많이 부르는데 지역이나 상황에 따라 물텀벙, 물메기, 바다메기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립니다.

 

 

꼼치 효능, 맛

꼼치는 살이 연하며, 저칼로리에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아 조선시대부터 해장용 음식으로 먹었던 것으로 추측된다고 합니다. 단백질 외에도 각종 비타민, 필수 아미노산 등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겨울철 감기예방과 시력보호, 당뇨병 예방이나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지방성분이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그만이라고 합니다.

강원도 동해에 가면 해장국으로 많이 판매하는 곰치국 맛을 볼 수 있습니다. 

 

꼼치 영양성분

아래는 꼼치의 영양성분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링크 이동 후 첫번째 글에서 꼼치의 영양성분을 확인하세요. 꼼치는 100g 당 70 ~ 80 kcal 를 내며 탄수화물, 단백질, 소량 지방 외 다양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물메기(꼼치) 못생겨도 맛은 일품! 제철수산물 효능 영양성분 : 네이버 통합검색 (naver.com)

 

물메기(꼼치) 못생겨도 맛은 일품! 제철수산물 효능 영양성분 : 네이버 통합검색

'물메기(꼼치) 못생겨도 맛은 일품! 제철수산물 효능 영양성분'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자료 출처 
- lampcook.com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www.korea.kr 외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