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냉동새우와 가래떡을 이용해 요리를 해 보았어요. 첫번째는 냉동새우와 가래떡에 불맛을 입힌 새우볶음을 해 보았고 두번째는 냉동새우, 가래떡, 고추를  꼬치에 끼워서 새우 꼬치구이(새우산적)를 만들어 보았어요.


새우는 냉동새우로 요리했는데 생새우, 냉동새우 아무거나 상관없이 요리가 가능해요.  두가지 요리 모두 간식이나 술안주로 좋으며, 명절이나 파티에도 잘 어울리는 요리예요.




새우의 비린내를 잡고 불맛을 입히기 위해 알콜을 이용한 플람베 방법을 사용했는데 바베큐 느낌이 나서 너무 맛있었어요. 단 불이 확 일어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영상에서 플람베 알콜은 정종을 이용했어요. 불맛을 원치 않는다면 이 과정을 생략하면 돼요. 



불맛내는법 [플람베] Flambee 프랑스어 Flambé

플람베는 프랑스에서 넘어온 조리 용어로 야채의 풋내나 고기의 누린내, 생선의 비린내 등을 알콜의 휘발성분을 이용하여 같이 날려버리는 조리기술. 고온의 불꽃이 재료 닿아 재료의 맛을 보존하면서도 불맛을 내 주는 효과가 있어 불맛을 낼 때 이용.(육류에 불꽃이 닿으면 마이야르 반응이 단기간에 일어남) 알콜 재료 브랜디 등 적당한 도수의 주류, 알콜이 들어간 음료 등 이용 가능




가래떡 새우볶음 만들기

[재료] - 새우(냉동 흰다리 새우) 15마리, 가래떡 2줄, 마늘 15알 - 초장 10큰술, 버터 100g, 후추, 참깨


[레시피]

1.새우를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까고 등쪽의 내장을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제거 해 주세요.

2.가래떡과 고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2개의 팬에 각각 기름을 두르고 가래떡과 새우를 볶아줄 거예요.)

3.가래떡은 중불에서 골고루 익도록 돌려주며 튀겨주세요.

4.다른 팬에 버터를 녹여주고 편썰기 한 마늘을 먼저 볶아주세요.

5.손질한 새우와 후추를 넣고 볶다가 플람베 불맛을 입혀주세요.

6.새우가 거의 익어갈 때 튀긴 떡을 섞고 초장을 넣어 볶아주세요.

7.올리고당이나 설탕으로 취향에 따라 맛을 내고 접시에 담아 깨를 뿌려주세요.  



가래떡 새우꼬치 만들기


[재료]

- 새우(냉동 흰다리 새우) 15마리, 가래떡 2줄, 고추 - 초장, 기름, 밑간용 소금과 후추, 참깨 - 나무꼬치


[레시피] 1.새우를 깨끗이 씻어서 껍질을 까고 등쪽의 내장을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제거 해 주세요.

2.가래떡과 고추를 꼬치용 크기로 썰어주고 꼬치에 새우와 가래떡, 고추를 끼워 소금과 후추를 뿌려주세요.

3.팬에 기름을 두르고 구우면서 플람베로 불맛을 내주세요.

4.구운 꼬치에 초장을 바르고 접시에 담아 깨를 뿌려주세요.






연관 및 추천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